Slow is Love, 예산대흥슬로시티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Home > 공지사항  
총 게시물 44건, 최근 0 건
   
슬로시티대흥, 7월 의좋은형제장터 안내
글쓴이 : 슬로시티대흥 날짜 : 2017-07-07 (금) 11:19 조회 : 355
7월 8일 대흥‘의좋은 형제 장터’

마당극패 우금치와 함께 하는 ‘신나는 예술여행’

‘공주의당 집터다지기’, ‘마당극 별을 먹는 장돌뱅이’ 공연

예산대흥슬로시티협의회(회장 이명구)가 주관하는 대흥 “의좋은형제 장터”가 7월8일 대흥 의좋은형제 공원 내에서 열립니다.
특히 7월 장터의 특별 이벤트로 <2017 신나는 예술여행>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마당극패 우금치가 주관하는 이 행사는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복권위원회가 후원하는 사업으로 문화 기반이 부족한 곳에 문화예술 공연을 제공하는 우리나라 대표 문화 복지 프로그램입니다.
마당극패 우금치가 준비한 공연은 11시부터 오후 1시까지 2시간 동안 마을 주민들의 사진을 찍어 전시하는 ‘마을 추억의 사진전시회’를 비롯해서 충남 무형문화재 45호 ‘공주 의당 집터 다지기’ 공연, 각기 다른 장돌뱅이들이 저마다 한 판 푸짐한 사연을 풀어보는 마당극 ‘별을 빈먹는 장돌뱅이’ 등이 장터를 찾는 이들에게 푸짐한 볼거리를 제공하게 될 것입니다.
매월 둘째 토요일에 열리는 의좋은형제 장터는 지역 주민들이 직접 농사진 농산물 판매를 비롯해서 지역 명인 작품들이 장을 이루고 있으며 7월은 수확이 본격적으로 시작된 토마토, 가지, 오이, 호박, 고추 등 각종 야채류가 풍성하게 장을 채울 것으로 보입니다.
이밖에도 마을 영농조합에서 직접 담근 된장, 고추장, 장아찌 등이 인기상품으로 팔리고 있고 주민들이 직접 생산한 참기름, 들기름, 도토리묵 등 슬로푸드를 비롯해 믿고 살 수 있는 우리 농산물이 준비되어 있다. 특히 먹거리 코너에서는 빈대떡 막걸리 손두부 향토음식이 방문객들을 즐겁게 맞이할 것입니다.
오후 2시부터는 장터 놀이마당에서 난타두드리기 공연, 7080콘서트도 열려 가족나들이로 하루를 알차게 보내는데 손색이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 농산물 코너 주요 품목
ㅇ 장류 : 된장, 고추장, 장아찌
ㅇ 농산물 : 토마토, 가지, 오이, 호박, 고추
ㅇ 기름류 : 참기름, 들기름
ㅇ 기타 : 도토리묵

* 문의 : 041 331 3727 예산대흥슬로시티협의회
□ 마당극패 우금치가 하는 신나는 예술여행은
무형 문화재도 살리고, 먹고 나누고 보고 즐기는 오감 만족의 마을 잔치

□ 우금치 신나는 예술여행 이웃사촌 순회 공연의 특징
첫째, 사라질 위기에 처한 충청지역의 무형문화재 살리기
무형 문화재 마을과 연계, 버스를 대절하여 문화재 및 마을 어르신들을 모셔다 순회 대상처 마을에 가서 공연도 하고 마당극패 우금치 공연도 함께 관람한다. 지역의 무형문화재가 어르신들의 노령화와 공연 기회가 적어 전승 단절의 위기에 처해있다. 우금치는 문화재 어르신들에게 공연기회를 제공하여 삶의 활력을 주고자 출연도 하고 공연도 보고 마을사람들과 나들이도 하는 1석 3의 기쁨을 주고자 마련하였다.

둘째, 다함께 준비하는 마을 잔치
마을 부녀회에서 국수나 떡, 막걸리 등을 준비해 다 같이 식사도 하고 술도 한잔 하면서 한철 농사의 시름을 잊는다. 자연스런 마을 잔치.

셋째, 동네 어르신들의 재주자랑
동네에 재주있으신 분이나 인근 마을에서 공연 가능하신 분들을 모셔서 민속놀이+ 마당극 공연+ 마을 장기자랑으로 푸진 판을 연다.

넷째, 추억의 사진전
마을을 서너번 답사하면서 동네 어르신들과 친목을 다진후 마을 이야기도 듣고 마을전경, 웃는 사진, 일하는 사진 등 일상의 모습을 담아 사진전을 열고 공연이 끝난후 어르신들에게 기증한다.

* 마당극패 우금치 연락처 / 042 934 9394 ~ 5